사회 전국

"시티버스 타고 BTS 정류장, 도깨비·더글로리 촬영장 둘러볼까요?"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31 09:15

수정 2023.05.31 09:15

강릉시가 운영하는 리무진 시티버스. 강릉시 제공
강릉시가 운영하는 리무진 시티버스. 강릉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BTS 정류장, 드라마 도깨비·더글로리 촬영지를 모두 잇는 시티(SeaTea) 버스가 새단장을 마치고 6월부터 운영된다.

31일 강릉시에 따르면 다른 노선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버스의 외관을 새롭게 래핑했으며 이용객 편의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류장을 확충했다.

시티(SeaTea)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들은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과 교통카드 한 장으로 바다뷰와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코스는 바다와 커피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강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안목커피거리 정류장에서 주문진 해변까지 편도 23㎞의 해안을 운행하며 총 소요시간은 평균 1시간 정도지만 주말 교통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요금은 기존 시내버스와 동일하고 매일 오전 8시부터 40분마다 1일 16회를 운영하며 이용객 편의를 위해 버스가 안목이나 주문진해변에서 출발한다.

특히 시내버스나 마실버스, 시티버스 간 환승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강릉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운행 정보를 제공한다.


시티버스 노선에는 경포, 주문진 등 아름다운 해변 13곳과 동해안의 신비를 품은 석호인 경포호와 순포호가 포함돼 있으며 입맛을 돋우는 사천물회거리와 주문진수산시장 등도 정차한다.

또한 이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BTS 정류장과 도깨비 촬영지는 물론 떠오르는 더글로리 촬영지까지 핫플레이스 모두 시티버스를 통해 도착할 수 있다.

한편 시티버스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8만여명이 이용했으며 매일 300명 이상이 시티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강순원 강릉시 교통과장은 “다른 도시의 평범한 시티투어 버스와 차원이 다른 강릉 시티버스는 바다와 커피를 제대로 즐기는 최상의 코스로 운행된다"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시티버스만의 특색을 살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