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교육청은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9월6일 오후 5시까지 2025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광주지역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 중 또는 출신 고교에서, 타 시·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생·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시교육청 원서접수처에 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 때는 응시원서·여권용 규격 사진 2매·응시수수료·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접수는 지원자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확인서에 날인 또는 서명하기 전 선택과목 등 입력내용을 철저히 확인해야 한다.
타 시·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생·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광주 주소지를 확인하기 위한 접수일 기준 주민등록초(등)본, 고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 장애인복지카드, 종합병원에서 발급받은 진단서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한 만큼 꼼꼼히 확인한 뒤 접수해야 한다.
대리접수는 장애인·수형·군복무·원서접수일 현재 입원 중인 환자 또는 해외 거주인으로 제한한다.
응시원서 작성·접수·변경은 원서접수 기간에만 가능하다.
올해 수능시험은 오는 11월14일 치러지며, 성적은 12월6일 수험생에게 통지된다.
2025학년도 수능시험 원서접수와 관련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입시전형의 변화에 흔들리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믿음으로 남은 시간 꾸준히 목표와 계획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능 시행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