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홍태용 김해시장, 추석 대목 전통시장 5곳 방문

뉴시스

입력 2024.09.09 17:05

수정 2024.09.09 17:05

[김해=뉴시스]홍태용 김해시장 전통시장 방문. 2024.09.09. (사진=김해시 제공).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홍태용 김해시장 전통시장 방문. 2024.09.09. (사진=김해시 제공).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일 진영시장을 시작으로 13일까지 모두 다섯 곳의 전통시장을 찾아 경기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진영시장을 찾은 홍 시장은 집중호우, 폭염 등 이상 기후로 채소 등 가격 불안정으로 여느 해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인들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성수품을 직접 구입하면서 추석 경기를 체감했다.

각 시장에서 구입한 고기, 사과 등 각종 성수품은 지역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소비촉진과 물가안정 캠페인도 병행 실시한다.


홍태용 시장은 “올 추석은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달라”며 “시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경제 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추석 물가안정관리를 위해 13일까지 물가안정대책종합상황실과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유통체계를 점검한다.


또 가격담합, 매점매석행위, 가격표시제 불이행 등 주요 성수품 불공정거래행위 집중 지도 단속도 벌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