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삼성물산, 인천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청약 돌입

뉴시스

입력 2024.10.21 09:00

수정 2024.10.21 09:00

KTX·월판선 등 트리플 역세권…계약금5%·발코니 확장 기본
[서울=뉴시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투시도. (사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서울=뉴시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투시도. (사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21일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일원에 건립되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의 특별 공급에 돌입한다. 이후 일정은 22일 1순위 청약, 23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9일이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인천 및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은 계약금 5%,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발코니 확장 기본 제공 등을 통해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인 삼성물산의 브랜드 아파트다. 또 최근 기준 금리 인하 기조에서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적용한 만큼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이 낮다.

이 단지는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에 위치해 있다. 최고 40층 높이 아파트 19개동, 254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에는 3블록 1024세대(전용면적 59~101㎡)를 먼저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면적별로는 ▲59㎡ 108세대 ▲71㎡ 378세대 ▲84㎡ 497세대 ▲95㎡ 2세대 ▲101㎡ 39세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설계를 도입했으며, 100% 일반분양 분으로 저층부터 39층까지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선사할 예정이다. 일반분양가는 3.3㎡당 평균 2100만원으로, 전용면적 84㎡ 기준 6억7000만원에서 7억2000만원 정도로 책정돼 있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은 인천발 KTX와 월곶판교선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 내 첫 번째 공급 단지다. 특히 삼성물산이 시행부터 시공까지 맡아서 하는 자체 개발 사업으로, 외관부터 세대 내부·스마트 시스템·조경에 이르기까지 래미안 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현재 수인분당선 송도역에는 인천에서 부산, 인천에서 목포를 잇는 인천발 KTX가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월곶판교선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또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은 3040세대의 관심이 몰리는 교육 특화 입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초품아 입지를 갖춰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단지 내 상업 시설에는 육아돌봄서비스 '째깍섬'을 비롯해 영재교육센터 등으로 유명한 크레버스(CREVERSE)와 협약을 체결해 유아·영어·수학 교육 등을 위한 명품 학원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도보권 내에는 옥련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지역 내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송도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또 대부분의 평형을 남양 위주로 배치했고, 4베이(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구성하고, 세대 창고를 제공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차장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AI 주차장 솔루션을 통해 입주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주차구역 위치로 안내가 가능하다. 방문차량의 등록과 방문동 주차구역 안내, 주차위치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이 갖춘 아파트 내부의 보안과 편리성도 빼놓을 수 없다. 세대 및 공동현관의 얼굴인식 출입시스템을 통해 더욱 빠르고 안전한 출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관 및 지하 주차장에서 외부인의 출입 통제도 가능하다.

새대 내부에는 AI 감성조명을 적용해 조명기구의 조도를 자동으로 조절 가능해 에너지 사용량 또한 절감할 수 있고, 거실과 침실에 적용된 음성인식 스위치를 통해 편리하게 조명을 제어할 수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삼성물산 자체 사업인 만큼, 상품, 시스템 등에 래미안 만의 기술을 집약했다 봐도 무방하다"며 "일대 랜드마크 등극이 예고돼 있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옥련동 일원에 마련된다.
관련 정보는 래미안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