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서민금융 잇다'와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홍보를 위해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10만개를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서금원은 지난 9월 27일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1차 배포를 실시했다. 15분 만에 이모티콘 2만5000개를 모두 소진했다.
이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서민금융 잇다' 및 '복합지원'을 홍보하기 위해 배포 규모를 10만개로 확대했다.
서금원은 기관 캐릭터인 '포용이'를 활용해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개발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금원 카카오 채널을 신규 추가한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서민금융 잇다'는 비대면으로 민간·정책서민금융상품을 조회부터 대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 종합플랫폼이다.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은 관계 부처 및 관계 기관과 연계해 국민취업제도,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제도 및 복지제도, 채무조정제도를 연계하는 복합상담 서비스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이모티콘을 통해 국민들이 서민금융 잇다, 복합지원 등 다양한 정책서민금융 서비스를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금원은 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접근성 높은 방식으로 홍보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