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는 지난 29일 교내에서 '2024 KNU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학생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학내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전 창업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술과 일반창업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공모했고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6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기술분야 대상은 Growith팀(수질관리를 위한 자율주행 분수: PaDO)이, 일반창업 대상은 a-3팀(만화와 게임이 어우러진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the-T)이 각각 차지하는 등 총 12개팀이 상을 받았다.
◇공주대, 충남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협·에듀밋과 협약.
국립공주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이 교내에서 성공적인 '2024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대학 연계 학부모 연수'를 위해 충남학부모회연합회·충남학교운영위원협의회·㈜에듀밋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원활한 연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인·물적 자원 확보 및 행·재정적 지원 기반 마련, 인력·공간·시설 등 공유협력, 프로그램 보급 및 적용 확대 등에서 협력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상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 개선 방향 이해를 목적으로 구성 및 운영 예정이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김송자 산학협력단장은 충남지역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내 에듀테크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