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기보, 디지털 감사 전문성 강화…"국제 공인 'CISA' 취득"

뉴시스

입력 2024.12.09 15:22

수정 2024.12.09 15:22

내부 감사인 전문성 강화 적극 지원
[서울=뉴시스] 기술보증기금.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기술보증기금.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은 디지털 감사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지원한 결과, 감사실 직원이 국제 공인 정보시스템 감사사(CISA, Certified Information S)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CISA는 국제 정보시스템 감사 통제 협회(ISACA)에서 공인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자격증이다. 취득 과정이 까다롭기로 알려져 있다. 정보시스템 감사·통제 및 보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부 감사인의 전문역량을 평가해 정보보안과 정보기술(IT) 관리 역량을 검증받는 기준이다.

기보는 IT와 정보시스템 환경에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뢰성 있는 감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내부 감사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직무교육과 공인 자격 취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기보는 다양한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내부통제역량 제고 및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감사 역량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4 데이터 진흥주간' 시상식에서 데이터 가치평가 지원 및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기술평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데이터 산업진흥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