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탭, 상품 추천 등 쇼핑 편의성 개선
개인화·큐레이션 기반 쇼핑 공간으로 지속 개선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쇼핑 서비스 사용자에게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쇼핑탭 홈 탭에서는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 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쇼핑 이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탭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과 함께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와 카카오 커머스 빅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선물 상황과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안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를 통해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의 쇼핑 공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