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 동구,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 새단장

뉴스1

입력 2024.12.10 15:10

수정 2024.12.10 15:10

새단장 마친 부산 동구 초량동 산복도로에 위치한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 (부산 동구 제공)
새단장 마친 부산 동구 초량동 산복도로에 위치한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 (부산 동구 제공)


(부산=뉴스1) 윤일지 기자 = 부산 동구는 초량동 산복도로에 위치한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정비로 이용객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016년에 조성된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은 주차면 노후화와 오염으로 인해 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김진홍 구청장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이번 정비는 산복도로 일대의 주차난을 고려해 주차 차선을 유지하면서 안전성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추진됐다.


동구는 스카이웨이 주차장을 포함한 산복도로 전 구간에 LED 도로표지병을 설치했으며, 주차장 52면과 보도 구간을 재도색하고 교통시설물 설치로 주민 편익을 도모했다.


친환경 스카이웨이 주차장은 북항 친수공원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주목받는 공간이다.


김 구청장은 "이번에 적용된 도막형 포장은 관리가 용이하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주차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