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중소기업 137개사 중 이노비즈 65개사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203개사 중 이노비즈기업 65개사가 포함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체 선정 기업의 약 32%를 차지하며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137개사 중 47%에 해당한다.
고용노동부는 일·육아 병행, 유연근무, 근로시간 단축, 휴가 등에서 모범적인 사례를 보임으로써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 생산성 증대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한 기업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65개 이노비즈기업의 경우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적으로 이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 기업에는 세무조사 유예, 출입국·기술보증·신용보증·조달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우수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이노비즈기업들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회원사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