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의 '투자일임 PLAZA'는 투자일임사들의 효율적인 일임계좌 운용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이다.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H-able(헤이블)'에 투자일임사 전용 자산운용 메뉴와 함께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앞으로 투자일임사들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주문대리인 지정이 완료된 전체 고객 계좌의 채권 신용등급별 기간 평균잔고 보유비중을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 또 납입대금 출금 및 청약 물량 배분 입고 등 기관 청약 업무를 단계별로 일괄처리 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투자일임사들은 수작업 오류를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 향상과 편의성 극대화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B증권의 '투자일임 PLAZA' 서비스는 투자일임사를 위한 기능뿐만 아니라 일임계약을 체결한 고객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KB증권은 투자일임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KB M-able(마블)'을 통한 비대면 주문대리인 지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투자일임사의 주문대리인 등록을 위해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추가로, '투자일임사 안내사항 SMS 발송서비스'와 '청약대금 자동납입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