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북한단신] 평안남도 평성시에 태양광발전소 건설

연합뉴스

입력 2024.12.31 16:58

수정 2024.12.31 16:58

[북한단신] 평안남도 평성시에 태양광발전소 건설

(서울=연합뉴스) ▲ 평안남도 평성시에 발전 용량이 큰 태양광발전소를 새로 건설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이 발전소에는 감시 및 운영실, 전력봉사실, 변압기실, 배전반실을 비롯해 전력생산에 필요한 여건이 갖춰졌다고 통신은 소개했다.

▲ 러시아 집권당인 통합러시아당의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의장이 2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새해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메드베데프 의장은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서 양국 협력이 매우 폭넓게 계속 심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통신이 전했다.

▲ 새해를 맞아 볼라 티누부 나이지리아 대통령이 30일 북한 주재 나이지리아 임시대리대사를 통해 김 위원장에게 꽃바구니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북한 주재 나이지리아 임시대리대사와 니카라과 대사는 김 위원장에게 축하편지를 보냈다.

▲ 새해를 맞아 북한 주재 무관단이 김 위원장에게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무관단 단장인 쿠바대사관 무관이 북한 당국자에게 전달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군 최고사령관 추대 13주년을 축하하는 근로자단체와 청년학생의 무도회가 30일 평양체육관광장, 개선문광장 등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