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소식]조규일 시장, ‘지역 원로’ 초청 데이트 등

뉴시스

입력 2025.01.09 16:15

수정 2025.01.09 16:15

[진주=뉴시스]조규일 진주시장, 지역 원로 초청 ‘시민과의 데이트’.(사진=진주시 제공).2025.01.0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조규일 진주시장, 지역 원로 초청 ‘시민과의 데이트’.(사진=진주시 제공).2025.01.0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9일 조규일 시장이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지역 각 분야의 원로 10여명을 초청해 1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가졌다.

2025년 새해를 맞아 처음 개최된 이날 시민과의 데이트는 교육·문화예술·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이끌어온 지역원로를 초청하여 시정 방향을 논의하고, 진주시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데이트에 참석한 지역원로는 진주시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자신들의 경험담을 공유하고, 진주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 방안 등 현재 시정에 필요한 조언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진주교대,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 선정

진주교육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은 교사를 중심으로 학교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두고,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학교와 교사, 학부모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학교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진주교대는 오는 5월까지 전국과학교사협회, 좋은사람바른교육사회적협동조합과 컨소시엄을 구축해 경상권, 호남·제주권, 충청권에 있는 93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 적합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및 평가 혁신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연수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