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신학기 대비 기초 다질때"… 교육업계 회원 유치 경쟁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09 18:25

수정 2025.01.09 18:25

구몬, 국어·수학 개념학습 도와
비상, ‘과학 1타’ 강사 프로젝트
아이스크림에듀, 초등 수학 대비
교육업계가 신학기 대비 고객인 학생들 유치에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겨울방학 동안 자사 콘텐츠로 학습을 보충해 성적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몬학습은 신학기를 앞두고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입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끝내주는 연산력, 문해력' 메시지를 담아 구몬학습으로 학습할 경우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성은 '끝장 개념사고력'과 '끝장 어휘문해력'으로, 전자는 수학과 국어 기본 개념을 정확히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후자는 반대어, 유사어, 동음이의어 등을 정리해 담은 점이 특징이다. 한글과 숫자 과목에 입회하는 유아 회원에게는 통합 사고력 함양을 돕는 '두뇌훈련 씽킹북'을 증정한다.

비상교육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브랜드 온리원은 '과학 1타' 안현정 대표 강사와 중등 과학 실력 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안 강사는 비상교육 온리원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택한 과학 대표 강사로, 온리원 전체 매출 1위(2024년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상교육의 베스트셀러 교재인 오투 과학을 토대로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제작된 중등 과학 강의다. 중1 만을 위한 효율적인 하나의 강좌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학습할 수 있으며, 교육부 성취기준 및 7종 교과의 정확한 분석을 기반으로 새 교육과정에서도 높은 시험 적중율을 보이는 개념 설명, 시각 효과, 과학 실험 등으로 구성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는 초등학교 1학기 수학을 대비하기 위한 교재 '아이스크림 더 실전' 1학기 편을 출간했다. 이는 초등학교 1학기 수학 단원평가를 비롯, 모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전서로,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보유한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와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놀아야 하기도 하지만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이기도 하다"며 "학습 상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다가오는 신학기를 착실하게 대비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