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아크(ARrC)가 2025년 가요계 뉴 트렌드를 이끌 '뉴 키즈'(nu kidz) 탄생을 알린다.
아크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뉴 키즈: 아웃 더 박스'(nu kidz: out the box)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뉴 키즈'(nu kidz)는 2000년대 초반 힙합 신에서 영감을 받은 사운드를 재해석한 곡이다. 섹션마다 정교하게 배치된 신디사이저와 비트의 유기성이 K-팝씬에서는 생소한 사운드 텍스처를 만들어내며 아크만의 세련된 음악 스타일을 각인시킨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정해진 규칙을 과감하게 깨면서도, 진지한 삶의 태도를 잊지 않는 일곱 멤버의 모습이 담긴다.
이 외에도 미니 2집에는 알고리즘이 만든 혼란스러움을 실험적인 사운드로 그려낸 '룹 닷 디엘엘'(loop.dll), 예기치 않은 사고처럼 찾아온 사랑의 설렘을 네오 소울과 R&B 장르의 접목으로 풀어낸 '액시던트 ~ 앳 더 스튜디오'(accident ~ at the studio), 서울에서 살아가는 이방인의 감정을 그린 곡이자 기존 K-POP풍의 R&B 트랙을 넘어서는 '에일리언 인 서울alien in Seoul), 시공간을 초월한 관계성에 초점을 둬 아크의 음악적 비전을 표현한 '커넥티드'(connected)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아크는 '뉴 키즈: 아웃 더 박스'를 통해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연결된다. 또한 아크는 독창적인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아크표 생동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하며 가요계 뉴 트렌드를 이끌 전망이다. 자유와 개성을 기반으로 장르적 경계를 허물며 아크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가운데, 멤버 전원 탁월한 실력을 갖춘 '5세대 뉴 키즈' 등장을 예고한다.
한편, 아크의 미니 2집 '뉴 키즈: 아웃 더 박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들은 같은 날 오후 8시 'SBSKPOP X INKIGAY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컴백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을 포함 수록곡 무대를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