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銀, 3분기 퇴직연금 수익률 은행권 1위…IRP·DC 선두

뉴시스

입력 2025.10.24 15:44

수정 2025.10.24 15:44

"맞춤형 연금 컨설팅 강화해" "안정성·수익성 모두 잡겠다"
[광주=뉴시스]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8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광주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8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광주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은행이 올해 3분기(7~9월) 개인형 퇴직연금(IRP)과 확정기여형(DC)의 원리금 비보장상품 부문에서 은행권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4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 결과 최근 1년 기준 원리금 비보장상품 수익률은 IRP 18.39%, DC 17.66%로 각각 은행권 1위를 기록했다.

확정급여형(DB) 제도에서도 은행권 2위를 기록하는 등 퇴직연금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IRP 수익률은 2분기 연속 은행권 1위를 유지하며 자산운용 경쟁력을 입증했다.

광주은행은 이번 성과에 대해 안정적인 퇴직연금 운용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기반 은행으로서 전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광주은행은 앞으로 고객 자산 보호와 안정적 수익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맞춤형 연금 컨설팅과 다양한 연금 관리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배인명 광주은행 신탁연금부장은 "퇴직연금은 고객의 노후와 직결되는 자산인 만큼, 차별화된 컨설팅과 안정적인 운용을 통해 든든한 노후 자산 형성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IRP 고객을 대상으로 'K-IRP 절세 가디언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