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동 배경 청춘 로맨스 웹툰 '달밤반반' 29일 첫선

뉴시스

입력 2025.10.28 09:46

수정 2025.10.28 09:46

카카오페이지 통해 공개 지역스토리 담은 감성 웹툰 안동 브랜드 가치 제고 기대
[안동=뉴시스] 안동 브랜드 웹툰 '달밤반반'.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2025.10.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안동 브랜드 웹툰 '달밤반반'.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2025.10.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경북콘진원)은 안동시 명소를 배경으로 하는 웹툰 '달밤반반'을 오는 29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총 6화로 구성된 '달밤반반'은 사랑의 도시 안동을 배경으로 청춘 남녀가 참여하는 가상의 리얼 매칭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코믹 로맨스 작품이다.

안동 명소에서 이어지는 미션과 데이트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이번 이야기는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수페스티벌, 하회마을 전통놀이 체험 등 안동 문화와 관광자원을 중심 무대로 구성, 안동 매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글은 감성 로맨스 장르에서 활약 중인 캡틴오가빌런 작가, 그림은 섬세한 감정선과 색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연우 작가가 맡았다.



두 작가는 "이번 작품은 안동의 공간이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청춘의 감정이 살아 숨 쉬는 무대로 기획한 콘텐츠"라며, "전통과 감성이 어우러진 도시 안동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종수 경북콘진원장은 "달밤반반은 안동의 역사와 문화, 청춘의 감성을 결합한 감성 웹툰으로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웹툰을 통해 안동이 젊은 세대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도시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