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설계 동력차 모형, 맥세이프 카드지갑 등 구성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수서발 고속열차(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8일 ‘SRT 굿즈 2025 가을·겨울(A/W) 에디션’ 17종이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RT 굿즈 가을·겨울 에디션은 SRT 동력차 모형, 맥세이프 카드지갑, 접착 메모지와 노트 등 소장가치가 높고 실용적인 9개 품목 17종의 라이프스타일 굿즈로 구성됐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SRT 동력차 1:100 스케일 모형’은 3D 설계기술과 고해상도 3D 프린팅을 통해 실제 차량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수작업을 통한 100개 한정 생산으로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사인보드 마그넷’은 역사 안내사인 디자인에 조명 기능을 결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를 높였고 스웨트셔츠, 승무원 브릭키링 등도 첫선을 보였다.
SRT 열차 내부와 외부 풍경을 에스알 캐릭터 일러스트로 담아낸 접착 메모지와 노트는 일상 속에서 SRT의 감성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고급 가죽 소재의 맥세이프 카드지갑도 교통카드 태깅·비태깅 옵션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SR의 이번 굿즈는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루트루트, 위플랜트 등 지역의 다양한 사회적기업들과 협력으로 제작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