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채널, 게임 산업계 특화 인력 양성 등 추진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게임 산업 전반의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양 사업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협회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게임 산업의 보안 인식을 높이고 정보보호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나아가 보안 관련 기술, 인력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산업계 간 시장 진입 장벽 해소를 위한 협력 채널 구축 ▲협력 사업 기획을 위한 상호 시장 수요·공급 정보 공유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행사, 세미나 개최 ▲게임 산업계에 특화된 인력 양성 사업 추진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사이버 보안 기술 세미나에서는 게임 산업과 정보보호산업 관계자가 참석해 산업별 보안 현황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게임 산업은 온라인 서비스 특성상 보안 리스크에 민감한 사업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전반의 보안 대응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