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총장협의회 개최…"대학 간 협력은 선택 아닌 필수"
강원 9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상생 협력·발전 방안 논의지역대학총장협의회 개최…"대학 간 협력은 선택 아닌 필수"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지역 대학 간 상생 협력과 지역 고등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2025년 제1차 강원지역대학 총장협의회 정기회의가 회장교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열렸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지난 28일 열린 협의회에서 지역 고등교육 협력 강화 방안 및 학교복합시설 정책 설명회를 진행하고 강원 RISE 운영 관련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각 대학은 학교복합시설 정책을 비롯해 지역 대학이 직면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하고 대학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혁신 플랫폼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협의회에서는 차명돈 한국사학진흥재단 교육환경개선본부 본부장이 '지역활성화를 위한 사립대학 학교복합시설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은 "강원지역 대학 간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공동 목표"라며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회장교로서 강원지역 대학들이 지속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