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TP, 청년 맞춤형 고용서비스 연계지원 업무협약

뉴시스

입력 2025.10.30 11:30

수정 2025.10.30 11:30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9일 제물포스마트타운에 있는 인천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에서 민간 취업지원기관들과 '청년 맞춤형 고용서비스 연계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미래서비스, 지에스씨넷, 휴먼잡트러스트가 참여했다.

협약은 미취업 청년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도전지원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고용서비스를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년 구직자 공동 발굴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공공 고용서비스와의 연계 강화 등이다.

인천TP는 협약에 따라 청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심층 상담과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민간기관들은 기업 매칭과 인턴십 등 일경험 서비스와 채용 정보 등 후속 취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TP는 또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도전지원사업과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고용지원제도 간 연계 기반을 강화하고, 청년 맞춤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이 힘을 모은 뜻깊은 협력의 시작"이라면서 "청년들이 스스로 성장하며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고용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