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DGIST 과학창의학교 신입생 모집…초·중 과학 인재 육성

뉴시스

입력 2025.10.31 10:45

수정 2025.10.31 10:45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11월 21일까지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DGIST 과학창의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대구 달성군 소재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이다.

DGIST 과학창의학교는 DGIST 융합인재교육원이 주관하는 지역 과학창의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융복합 연구중심대학 인프라를 초·중등 교육에 개방해 미래형 융합교육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설립됐다.

지난 8월 개교 이후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이 두 번째 신입생 모집이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DGIST 캠퍼스에서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DGIST의 첨단 연구 환경과 교수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된 실험·탐구 중심 융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수학과 과학을 통합적으로 학습하며, 학생이 직접 문제를 정의하고 실험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참여형·탐구형 교육 방식을 적용한다. 모든 수업은 DGIST 교수진과 영재교육 전문 교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총 60명 내외로, 초등 융합 수학·과학 과정 각 10명, 중학 기초·심화 과정은 수학·물리·화학·생명 분야별 5명 내외를 선발한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DGIST 석창원 융합인재교육원장은 "DGIST 과학창의학교는 지역 학생들이 대학의 연구 환경 속에서 과학의 본질을 직접 탐구할 수 있는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