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명시, 9일 반려동물과 즐기는 문화축제 개최

연합뉴스

입력 2025.11.03 10:25

수정 2025.11.03 10:25

광명시, 9일 반려동물과 즐기는 문화축제 개최

(광명=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오는 9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에서 '2025년 광명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반려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역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반려견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펫플로깅 봉사단 '기후반려견' 발대식도 함께 열린다.

지난달 모집한 반려견 보호자 100명이 반려견과 함께 2026년 9월까지 약 1년간 쓰레기 줍기, 유기견 입양 홍보, 책임 있는 반려문화 확산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에서는 훈련사, 미용사, 수의사 등 반려동물 전문가에게 맞춤 훈련, 건강상담, 기초 미용,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 반려동물 운동회(건강달리기, 멍때리기, 어질리티) ▲ 반려동물 장기자랑 대회(너의 끼를 보여줘)도 열린다.

이밖에 입양 체험, 반려동물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고 잔디광장에 설치된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생명존중 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작은 생명 하나하나가 존중받는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부 일정과 행사장 배치도 등은 축제 안내 블로그(blog.naver.com/gmdo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포스터 (출처=연합뉴스)
광명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포스터 (출처=연합뉴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