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김치축제 역대 최고 매출…5만7천명 방문

연합뉴스

입력 2025.11.05 13:59

수정 2025.11.05 13:59

광주김치축제 역대 최고 매출…5만7천명 방문

광주김치축제 (출처=연합뉴스)
광주김치축제 (출처=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김치축제'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었다.

5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31∼11월 2일 광주시청 일원에서 열린 '제32회 광주김치축제'에 5만7천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참여 확대, 문화누리카드 사용 등으로 실질적 경제효과를 창출했다.

축제 기간 10억3천800만원의 매출을 달성, 전년보다 26.7%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김치마켓은 첫날부터 긴 줄이 이어져 대통령상 수상 김치, 전통시장 김치, 품질인증 김치 등은 조기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광주시는 시청 앞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김치마켓과 농산물마켓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 방문객 동선을 효율적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행사 기간 김치팝업, 명장 '안유성쇼', 대통령상 김치명인 마스터 클래스, 김치놀이터, 김치체험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축제 기간 광주의 대표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K-미식벨트 특별코스(김치타운-양동시장-광주김치축제)'를 운영했다.


주재희 시 경제창업국장은 "광주만의 고유한 김치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cbeb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