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곡성군 '혁신·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열어 성과 공유

뉴스1

입력 2025.11.05 16:05

수정 2025.11.05 16:05

곡성군이 '2025년 곡성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혁신과 적극행정 성과를 공유했다(곡성군 제공)
곡성군이 '2025년 곡성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혁신과 적극행정 성과를 공유했다(곡성군 제공)


(곡성=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곡성군이 '혁신·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성과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일반행정·군민안전, 농림축산업·농촌문화, 지역경제·문화관광, 환경·복지·보건 등 4개 분야에서 9건의 사례가 발표됐다.


분야별 우수사례로 △일반행정·군민안전 분야 '곡성형 창의융합교육체계 구축 및 운영' △농림축산업·농촌문화 분야 '피해목에서 에너지로 변신, 탄소 저감 성공 스토리' △지역경제·문화관광 분야 '우리가족의 특별한 놀이터, 어린이 도서관' △환경·복지·보건 분야 '곡성형 3S스마트 맵 안전 돌봄체계 구축' 등이 선정됐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과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창의행정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방침이다.


정창모 부군수는 "한 해 동안의 노력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