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마산대학교는 5일 교내 청강기념관 1층에서 경남도간호사회와 공동으로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질 향상 콜로키움 및 2025년도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간호사들의 전문 역량 강화와 심리적 재충전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지역 간호사 및 대학 교직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는 '쉼표가 필요한 당신에게' 주제 특강에서 현장 종사자들의 감정 노동과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정자 경상남도간호사회 회장은 토론에서 간호법 제정 논의의 핵심 쟁점, 지역 의료현장의 과제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국립창원대 RISE사업단 '찾아가는 창업 토크쇼' 개최
국립창원대학교 RISE사업단은 교내 강의실에서 '2025년 RISE 연계 경남 창업공유대학 찾아가는 창업 토크쇼'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창업 토크쇼는 ㈜삼백육십오 구수룡 대표와 ㈜에이블소프트 정민권 대표를 초청해 'AI·플랫폼 기반 제조 분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진행했다.
두 창업가는 창업 스토리와 성장 과정, 실패와 극복의 경험, 인공지능·플랫폼 산업 속 실질적 창업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 박수를 받았다.
강연 후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세션에서 학생들은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기술창업의 현실적 어려움, 초기자금 확보 및 팀빌딩 전략 등 궁금증을 해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