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교대–진주보건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시스

입력 2025.12.09 07:41

수정 2025.12.09 07:41

[진주=뉴시스]진주교대, 진주보건대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진주교대 제공).2025.12.0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교대, 진주보건대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진주교대 제공).2025.12.0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교육대학교와 진주보건대학교는 대학 본부에서 교육·연구·지역사회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각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과 전문성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상생 기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진주보건대는 진주교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AI 교육과 심폐소생술(CPR)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비 초등교사인 진주교대 학생들이 미래 교육 환경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필수적인 안전·응급 대응 능력을 체계적으로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내년부터는 진주교대에서 기존 필수로 운영하던 심폐소생술 수업을 진주보건대에서 담당해 운영할 예정이다.

전문 보건 인력이 교육을 담당함으로써 교육 내용의 질을 높이고, 교육체계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진주교대 김성규 총장은 "두 대학의 협력은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