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희망브리지·JB우리캐피탈, 취약계층 방한키트 500세트 제작·지원

유선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9 11:16

수정 2025.12.09 11:16

JB우리캐피탈과 희망브리지가 전국노숙인시설협회에 방한키트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 제공
JB우리캐피탈과 희망브리지가 전국노숙인시설협회에 방한키트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 제공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JB우리캐피탈이 방한키트 500세트를 전국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노숙인과 주거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JB우리캐피탈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파주 희망브리지 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노사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올겨울’ 슬로건 아래 방한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박춘원 대표와 최재원 노동조합위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37명이 참여한 노사 공동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방한키트는 △전기온수찜질기 △이불 △방한 귀마개 △방한장갑 △방한 마스크 △넥워머 △발열내의 등 겨울철 체온 유지와 감염병 예방을 위한 17종 물품으로 구성됐다.

박춘원 JB우리캐피탈 대표는 “노사가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키트를 직접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 최재원 JB우리캐피탈 노조위원장은 “우리가 준비한 키트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노조도 회사와 함께 마음을 나누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