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K-웹툰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자사 게임에 웹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나 세계관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파이낸셜뉴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K-웹툰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자사 게임에 웹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나 세계관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있다. 이를
[파이낸셜뉴스] 껌, 김, 녹용, 막걸리에서 올해는 커피와 햄버거, 치킨이 게임과 손잡았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식품업체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 제품 판매에 나섰다. 일반 대중들에게 자사 게임을 알리고, 잠재 고객과의 접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넥슨이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 영업이익 1조2516억원을 거두며 독주를 이어갔다. 당초 예상됐던 '4조 매출'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국내 게임 시장의 부진 속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넷마블도
[파이낸셜뉴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넥슨이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 영업이익 1조2516억원을 거두며 독주를 이어갔다. 당초 예상됐던 '4조 매출'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국내 게임 시장의 부진 속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 흥행 등에 힘입어 지난해 4·4분기 매출 6649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넷마블은 지난 7분기 연속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지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가 지난해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희비가 갈리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지난해 역대급 실적으로 시장을 독주한 넥슨은 연간 매출이 4조원에 육박하고, 넷마블은 지난해 4&middo
[파이낸셜뉴스]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가 지난해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희비가 갈리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빅3' 중 지난해 역대급 실적으로 시장을 독주한 넥슨은 연간 매출이 4조원에 육박하
[파이낸셜뉴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멜론이나 버섯부터 영웅까지 키우는 이른바 '방치형' 게임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최근 몇 년간 모바일 게임 시장 주류인 '리니지M', '오딘: 발할라
[파이낸셜뉴스] 다올투자증권이 16일 넷마블에 대해 최근의 주가 상승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는 신작 기대감을 반영해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