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소미, 탈락에 ‘말도 안 돼’ 항의 빗발쳐..’이유는?‘

입력 2015.07.08 10:11수정 2015.07.08 10:11
소미, 탈락에 ‘말도 안 돼’ 항의 빗발쳐..’이유는?‘

소미JYP의 새 걸그룹 ‘트와이스’ 최종멤버에서 소미가 탈락하자 네티즌 사이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식스틴 모모는 지난 7일 엠넷 ‘식스틴’ 마지막회에서 트와이스 최종멤버로 뽑혔다. 식스틴 탈락자 모모의 합격에 방송 직후 일부 시청자들은 의구심이 폭발했다.

이에 박진영은 트와이스 최종멤버로 노래, 춤 외에 인성, 스타성 등 JYP 내 전통을 고려해 뽑았다고 밝혔다.

박진영은 트와이스 최종멤버로 나연, 정연, 다현, 미나, 사나, 채영, 지효 등 7명을 호명했고. 쯔위는 시청자와 관객 투표, 모모는 박진영이 성실성을 고려해 뽑았다고 언급했다.

식스틴 나띠, 소미, 민영은 탈락에 대해 박진영은 “더 노력하면 좋은 가수가 될 거라 확신한다”고 다독이며 격려했다.

특히 박진영은 소미에 대해 “스타성은 최고가 아니었나 싶다.
하지만 춤을 출 때 약간 아마추어 같은 느낌이 많이 나 지금 당장 데뷔하기보다는 기본기, 특히 춤 연습을 조금 더하면 완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탈락의 이유를 설명했다.

방송 직후 일부 네티즌들은 인기가 많았던 식스틴 소미의 탈락과 모모의 합격에 “이럴거면 뭐하러 서바이벌을 했냐”며 뉴스 댓글 등에 항의가 빗발쳤다.

한편 트와이스 최종멤버는 올해 하반기 데뷔한다

소미 기사를 접한 누리꾼들은 “소미 아쉽다” “소미 응원했었는데” “소미 또 방송에서 보길 기대할께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 fnstar@fnnews.com fn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