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힛트쏭' 김희철X김민아도 충격?! 예상 못한 '무관의 제왕' 누구?

입력 2022.04.01 10:52수정 2022.04.01 10:52
'힛트쏭' 김희철X김민아도 충격?! 예상 못한 '무관의 제왕' 누구?


'이십세기 힛트쏭'이 아쉽게 1위를 하지 못한 메가 히트곡들을 소환한다.

1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상대가 야속해! 1위 못한 무관의 제왕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KBS '가요톱10'에서 단 한 번도 1위 하지 못한 노래들로 차트를 구성해 MC 김희철, 김민아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긴다. 두 MC는 초대박 히트곡들이 연달아 차트에 오르자 "말도 안 돼"라며 제작진을 의심한다는 귀띔이다.

이 가운데 '90년대 아이유' 양파 때문에 피해자가 속출한다. 쿨을 비롯해 주주클럽, 언타이틀이 양파의 '애송이의 사랑'에 밀려 '가요톱10' 1위를 놓쳤기 때문. 특히 쿨은 그 당시 '루시퍼의 변명'이 수록된 3집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지만 만년 2위로 남아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베이비복스의 '킬러(Killer)'는 2위만 네 번을 했다고 알려져 MC들을 속상하게 만든다. 특히 화면을 씹어먹을 듯한 카리스마로 탄생된 베이비복스의 레전드 무대가 안티팬 때문에 만들어졌다고. 당시 안티팬들이 베이비복스의 무대에 손가락 욕설과 함께 침묵시위를 벌였고, 이를 본 베이비복스는 안티팬들을 향한 분노를 퍼포먼스로 승화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도 클론, 젝스키스, 터보 등의 명곡들이 소개된 '상대가 야속해! 1위 못한 무관의 제왕 힛트쏭'은 오늘(1일) 밤 8시 KBS Joy '힛트쏭'에서 만나볼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