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3 : 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 수상

입력 2022.05.26 11:03수정 2022.05.26 11:03
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3 : 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 수상


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하며 '4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베리베리는 첫 번째 정규앨범 'VERIVERY SERIES O [ROUND 3 : WHOLE]'(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 3 : 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에 지난 25일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베리베리는 이번 신보로 초동 집계 이틀 만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특히, 데뷔 이래 최초로 초동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터차트는 베리베리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에 베리베리는 '후즈팬 TV'를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베리베리는 환호성을 지르며 데뷔 첫 초동 인증패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어 "베러(팬덤명)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되었다", "특히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인증패를 받게 되어 더 특별한 것 같다" 등 기록을 만들어 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베리베리의 '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 3 : 홀]'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베리베리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한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