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PL(피엘)의 폭넓은 음악 세계가 찾아왔다! 새 EP ‘타임리스’로 컴백

입력 2022.07.24 13:41수정 2022.07.24 13:41
- 행복, 그리고 기적 같은 만남의 소중함 타이틀곡 ‘딜라이트’
- ‘多 장르+뚜렷 계절감’ 알차게 담은 ‘다섯 트랙’ 선사
PL(피엘)의 폭넓은 음악 세계가 찾아왔다! 새 EP ‘타임리스’로 컴백


싱어송라이터 PL(피엘)이 매력적인 보이스와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돌아왔다.

PL(피엘)은 24일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네 번째 EP ‘TIMELESS’를 공개하고 리스너들을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DELIGHT’를 비롯해 다채로운 색깔의 R&B 장르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신스팝과 어쿠스틱 사운드를 접목시켜 대중성과 계절감을 뚜렷하게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수록곡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렉트로닉 사운드, 어쿠스틱 기반의 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소화시키는 PL(피엘)의 폭넓은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PL(피엘)의 폭넓은 음악 세계가 찾아왔다! 새 EP ‘타임리스’로 컴백


PL(피엘)은 악인으로 활동하면서 ‘행복’이라는 기쁨의 감정을 느꼈다고 비로소 자각하게 되었을 때 타이틀 곡 ‘DELIGHT’를 탄생시켰다. 시간 지나 펼쳐본 PL(피엘)의 모든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아 소중하고 기적 같은 만남을 그려냈다.

이밖에도 낭만을 품은 ‘SKY CITY’, 기분 좋은 꿈을 전하는 ‘DREAMLIKE’, 잠들기 전 행복한 상상이 살아 숨쉬는 ‘WE ARE’, 일상의 하루와 일본어 봄(HARU)라는 동의어로 기획한 ‘HARU’ 등 PL(피엘)의 이야기들이 ‘TIMELESS’를 알차게 채웠다.

지난 시간 동안 PL(피엘)은 많은 공연과 페스티벌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준 바 있다.
대가 없이 받았던 많은 사랑과 관심은 오랜 기간 큰 주제가 됐다. 신작 ‘TIMELESS’는 스토리텔링이 짙은 전작의 앨범들과는 달리 외부 활동을 통해 주고받았던 소통과 자신이 느꼈던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은 내면의 일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닳지 않을 꿈을 노래하는 작품이다.

PL(피엘)의 새로운 EP ‘TIMELESS’는 24일 정오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재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