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힛트쏭', H.O.T와 젝스키스 잇는다? '금손 아티스트' 제작 아이돌은?

입력 2023.02.24 10:46수정 2023.02.24 10:46
'힛트쏭', H.O.T와 젝스키스 잇는다? '금손 아티스트' 제작 아이돌은?


'힛트쏭'이 '금손' 아티스트가 탄생시킨 레전드 가수와 노래를 조명한다.

오늘(24일) 밤 8시 30분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찾았다 보물! 가수가 데뷔시킨 가수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먼저 '힛트쏭'은 김완선이 데뷔시킨 그룹과 비하인드를 소개한다. 이 그룹은 당시 H.O.T와 젝스키스를 잡겠다는 포부로 데뷔한 만큼 이름 또한 비장한 뜻을 담고 있다고 한다. 데뷔 앨범은 BTS를 제작한 작곡가 방시혁도 미리 알아보고 곡을 줄 만큼 기대가 컸다는 후문이다.

이날 영턱스클럽의 노래가 '힛트쏭'을 추억으로 물들인다. 이 노래는 영턱스클럽의 대표곡 중 하나로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은 곡이다. 김민아는 영턱스클럽이 인기 탓에 겪은 이십세기 가요계 에피소드까지 공개한다. 영턱스클럽의 제작자는 힙합 그룹 허니패밀리까지 제작할 만큼 능력 있는 가수라는 전언이다.

'힛트쏭'은 비를 '나쁜 남자'로 데뷔시킨 박진영과의 첫 만남 일화를 전한다.
박진영은 비의 첫인상에 대해 "굶어 죽기 직전의 호랑이 같았다"고 말했다고. 급기야 비의 연습생 시절 이야기에 MC들은 녹화 중단 선언까지 한다고 해 궁금증을 더욱 자극한다.

이밖에도 '힛트쏭'은 샤크라부터 이지연, NRG 등의 노래와 데뷔 비화까지 전할 예정이다. 전주만 들어도 추억에 빠져들게 만드는 가수들의 '힛트쏭'이 어떤 이야기를 품고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