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나도 몸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구성 팁

      2012.12.04 12:40   수정 : 2012.12.04 12:40기사원문


몸짱으로 유명한 연예인들이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속속 공개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처음부터 젓가락 몸매를 뽐냈던 연예인도 있지만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변신한 경우 더욱 크게 주목받곤 한다.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카라의 니콜과 일반인 몸매에서 연예인 포스가 물씬 풍기는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박지민 등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주목받은 사례다.

이밖에 개그우먼 권미진과 연기자 황정음, 가수 소녀시대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각자의 독특한 비법이나 취향이 묻어나기도 하지만 사실 이들이 성공한 다이어트 식단 구성에는 몇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다.

첫째로 대부분이 채소류로 구성된 식단을 지킨다는 것이다.

한때 투애니원의 박봄은 상추를 물고 있는 사진을 찍으며 ‘상추 다이어트’를 유행시키기도 했다. 방울토마토나 양상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은 연예인 다이어트 도시락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다. 니콜의 경우 당근, 버섯, 파프리카, 호박, 콜리플라워와 두부로 이루어진 저칼로리 도시락을 공개한 바 있다.

둘째로 육류의 경우 닭가슴살을 애용한다는 점이다. 박지민의 경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로 된 식단을 공개했고, 애프터스쿨의 가희도 닭가슴살 채소샐러드를 식단에 포함해 먹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몸짱 개그맨 허경환은 닭가슴살 사업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메뉴다.

셋째로 견과류를 빼놓지 않고 섭취한다는 점이다. 상당한 체중을 감량하며 주목받은 김신영의 다이어트 식단과 JYP 박진영의 식단에도 견과류가 빼놓지 않고 포함돼 있었다. 견과류에 다량함유된 지방성분은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다. 피부를 윤기나게하며 포만감을 줘 최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dietpia44.com) 전문가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보며 어느 정도 좋은 점을 벤치마킹 하는 것은 좋지만 무턱대고 따라 하는 것은 금물”이라며 “연예인의 경우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자신의 체질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식단과 함께 다이어트 운동법을 제공받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체질과 생활습관도 완전히 다른 일반인들이 따라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의 경우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1:1 관리를 통해 목표체중 설정부터 달성까지 함께 해주는 ‘책임 감량제’를 실시하고 있다.

각자에게 잘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주는 것은 물론 천연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굶지 않아도 살이 쉽게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 팁에서 좋은 점은 취하고 나에게 무리가 올 만한 점은 과감히 버리는 것이 지혜로운 선택이다.

더불어 순식간에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하는 연예인의 모습이 부럽다면 당장 전문가를 찾아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상담받는 것이 가장 빠르게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