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버스 입석금지 논란, 혼쭐 난 국토장관

      2014.07.22 18:09   수정 : 2014.10.24 23:56기사원문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광역버스 입석금지에 따른 출근길 불편 초래와 관련,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을 질책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이 완전히 실험대상이 됐어요. 그렇게 되어선 안된다"며 국토부의 광역버스 입석금지 논란 초래를 강하게 질책했다.

박 대통령은 "좋은 시스템을 도입하더라도 현장에선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이나 불편이 있을 수가 있다"며 "이것을 실천하기 전에 이렇게 국민들이 한 번 해보고 이런 것은 불편하다든가, 이런 것은 쓰기 어렵다든지 이런 피드백을 받아서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시행착오가 일을 수 있으니까 그렇게 하고난 후 시행됐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국민이 실험대상이 돼요. 국민들이 불편을 다 겪고서 이게 되느니 안 되느니 하면서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벌어지기 때문에 그런 과정이 꼭 필요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는 최근 승객안전 강화 차원에서 시행된 광역버스 입석 금지 정책이 홍보 부족 등으로 출근길에 큰 불편을 초래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충분한 사전 검토를 거치지 않았음을 질책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서 장관은 "이번 입석버스 관련해서 문제를 일으켜서 송구하다"며 "현장 의견수렴하고 미리미리 대비해서 국민 불편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