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예방하는 6가지 방법

      2014.09.19 10:36   수정 : 2014.09.19 10:36기사원문



편두통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나왔다. 편두통의 예방법이 소개된 것.

편두통을 겪는 사람들만이 알수 있는 큰 고통은 삶에도 지장을 줄 정도다. 심각한 편두통은 사회생활도 불가능하게 만든다. 또 빛이나 소리에도 더욱 예민해지고 구역질과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

폭스뉴스는 17일(현지시간) 편두통을 예방하는 6가지 방법을 보도했다. 특히 이 방법에는 보톡스 치료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1. 편두통 일기를 써라
날짜, 시간, 통증, 편두통을 겪기 전과 겪었을 때 증상, 가능한 원인들을 기록해라.

또 편두통을 겪는기간 동안에 어떻게 안정을 취했는지 방법을 적어라. 이 모든 정보들을 수집한뒤 어떤 패턴들이 나오기 시작할 것이다.

많은사람들은 술이나 혹은 어떤 음식이 편두통의 원인으로 발견한다. 맥주와 와인의 티라민 성분 때문에 술은 편두통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치즈나 훈제고기 같은 티라민을 함유한 음식도 원인이다. 편두통의 원인으로는 카페인과 담배도 있다. 또 극심한 소음도 편두통의 원인이 된다.

2. 건강한 삶을 누려라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삶을 사는 것으로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비만도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좋은 식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이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견과류. 잎이 무성한 녹색채소. 통곡류들은 편두통 예방 음식으로 알려졌다. 특히 허브식물 중 '머위'는 임상실험에서 편두통을 예방하는것으로 나타났고. 다른 허브식물들도 연구되고 있다. 많은 의사들은 보충제로 이같은 허브식물을 추전한다.

3. 스트레스를 줄여라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으로 잘 알려져있다. 편두통도 예외가 아니다. 스트레스 목과 어깨의 긴장을 일으킨다. 이는 편두통의 원인이되는 어떤 호르몬을 만든다.

요가, 명상, 기도, 숨쉬기 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4. 규칙적으로 먹고 자는 습관을 갖자
임상실험에서 편두통은 불규칙한 취침과 먹는 습관으로 부터 출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잠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자는 것도 좋지않다. 전문가들은 6~8시간을 밤에 자는 것을 추천한다. 아침식사를 꼭 하고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도 도움이 된다.

5. 예방약 복용
위의 방법들로 편두통을 예방하지 못했다면 약들도 있다. 편두통을 예방하는 약은 경기, 우울증, 고혈압 등 다른질병 치료제지만 1달에 3번이상의 편두통을 겪거나 하는 일에 방해를 받을 정도의 심각한 편두통을 겪고있다면 의사가 이같은 약을 처방할 수 있다.

6. 보톡스
보톡스는 주름을 펴주는 것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치료효과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다.
보톡스는 근육경련, 다한증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최근에는 편두통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두통을 일으키는 특정 근육을 마비시키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비싸고, 또 모든 편두통을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든사람에게 해당되지는 않지만 몇몇 사람에게는 도움을 줄 수도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