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겨울방학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2017.01.01 18:06   수정 : 2017.01.01 18:06기사원문

국립부산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이번 방학 기간 대형 미끄럼틀인 '다이나믹 슬라이드'와 페트병 등을 재활용해 만든 자동차에 자신의 꿈을 그려보는 '드림카 메이킹' '로봇댄스' 등 무료 프로그램의 운영 횟수를 늘인다.

오는 6일부터 3월 5일까지 1층 소전시실에서는 과학웹툰 전시인 '과학, 웹툰에 빠지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9월 진행된 과학웹툰 공모전에서 수상한 16개 작품과 '웹툰도시 부산'을 소개하는 패널 및 웹툰시장 규모, 해외진출 사례 등 웹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으로 꾸며진다.

또 8일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교수이자 X레이 사진작가인 정태섭 교수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의적 발상 따라잡기' 특강이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어 22일에는 '과학으로 떠나보는 영화 속 시간여행'을 주제로 부산대 물리교육과 김상욱 교수와 과학과사람들 원종우 대표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된다.


영화 장면 속 특수효과와 촬영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개관1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영화 더하기 과학'은 1층 김진재홀(기획전시실)에서 오는 4월 2일까지 열린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