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진단시약 공장 준공 "다국적 제약사와 경쟁한다"

      2017.07.17 19:40   수정 : 2017.07.17 19:40기사원문

LG화학이 본격적으로 진단시약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화학은 17일 충북 청주시 오송 공장에서 체외진단용 진단시약 전용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단시약 공장은 지상 1층 연면적 2370㎡ 규모로 2015년 말부터 공장 건설을 시작해 1년 7개월만에 완공했다.

이 공장에서는 이달부터 알러지, 혈액 검사 등에 사용되는 면역진단 시약과 호흡기 바이러스, 결핵 진단 등에 사용되는 분자진단 시약 등 총 12종의 제품을 본격 생산하게 된다. 진단시약은 혈액, 머리카락 등을 이용해 질병 등을 발견하거나 치료 효과 등을 추적.판정하는 데 사용된다.

LG화학은 이번 공장 준공으로 국내 업계 상위 수준인 연간 최대 1900만회 테스트 분량의 제품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인구 고령화 및 의료 트렌드가 '치료에서 예방'으로 변화함에 따라 진단시약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해 공장을 건설했다"며 "다국적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는 국내 진단시약 시장에서 본격 경쟁이 가능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 본부장은 이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증설과 제품 다변화를 통해 국내를 넘어 중국 등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LG화학은 지난 1986년부터 진단시약 연구를 진행,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1992년부터 제품을 생산하는 등 30년이 넘는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력을 확보해 왔다.
특히 분자진단 분야의 결핵 감염을 진단하는 결핵균(TB) 제품, 인플루엔자.신종플루 등 호흡기 질환을 진단하는 호흡기 바이러스(RV) 제품과 면역진단 분야의 약 90여 종의 알러지 항원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알러지 스크리닝' 제품 등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