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특종제조기' 민경욱 의원, 한국당 2년연속 국감우수의원 수상

      2017.11.16 16:27   수정 : 2017.11.16 16:27기사원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소속 민경욱 의원이 자유한국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위원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민 의원은 과방위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전 국민 통신기본료 1만1000원 인하 공약 사실상 폐기'와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의 실체 없는 허구', '신고리 공론화 찬성측의 허위 주장' 등 정부 정책과 공약의 허구성을 집중적으로 다뤄 날카로운 문제제기와 정책적 대안 제시에 주력했다는 평이다.

특히 민 의원은 성매매·음란 정보 최대 온상지로 부각되고 있는 '텀블러', '국가연구시설 장비 부실에 따른 혈세 낭비', '불법 페이백'과 성매매와 마약 등 불법 정보 천국으로 전락한 ‘채팅앱'에 대한 문제점을 집중 부각시켜 관련 대책 마련을 이끌어내는 성과도 냈다.


이와 함께 국립과학관의 화재발생시 ’관람객 대피 취약’, '출연연 비정규직' 문제 등 민생에 초점을 맞춘 국정감사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IP카메라 해킹'의 경우 지난 9일 과기부에서 정부 차원의 특단의 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히는 등 국감기간동안 '특종제조기'라는 별명도 얻었다.


민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국정감사였던 만큼 행정부의 독단과 독선을 견제하는 국정감사 본연의 취지에 부합하되, 야당 의원으로서 무조건적인 정부정책을 비판하고 폄훼하기보다는 납득할 수 있는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책임감 있는 수권정당의 모습을 견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