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당 우리미래 "통합신당, '미래당' 당명 철회하라"

      2018.02.06 10:43   수정 : 2018.02.06 10:43기사원문

청년정당 우리미래는 6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신당인 미래당을 향해 "당명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우리미래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신당이 당명을 '미래당'으로 정하면서 청년정당 우리미래는 당의 생존위협을 느낀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소희 우리미래 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우리미래'와 '미래당'이 유권자들에게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어 당직자들은 심각한 위기를 느낀다"며 "마치 슈퍼를 개업했는데 바로 앞에 대형마트가 들어선 기분"이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우리미래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청년 기초의원 후보를 출마시킬 예정이다"라며 "선거운동원들이 '우리미래당을 지지해달라'고 했을 때 유권자들이 '청년정당 우리미래'로 인식할 지 아니면 '통합신당 미래당'으로 인식할 지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혼선과 피해는 인지도가 낮은 '우리미래'가 감당해야 될 것"이라며 "이것이 거대정당의 갑질이 아니면 무엇이냐"고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이어 "특히 우리가 분노하는 점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청년정당 우리미래'의 존재에 대해 익히 알고있었다는 점"이라며 "안 대표는 지난해 3월 우리미래 주최 정책토론회에 메인 패널로 참여하는 한편, 우리미래당 정책팀장이 안 대표가 참석한 국민의당 행사에 초청받은 적도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는 도의적인 면에서도 적절하지 않은 결정"이라며 "청년정당 우리미래를 같은 정당으로 존중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미래는 지난 5일 중앙선관위 안내에 따라 약칭당명을 '미래당'으로 등록하는 절차를 이미 밟았다"면서 "이런 일련의 노력에도 불구 통합신당 '미래당'명이 등록된다면, '명칭사용금지 가처분신청', '행정소송' 등 모든 법적 절차를 통해서라도 청년정당 우리미래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미래는 국민의당 당사 앞에서 '우리미래 당명사수를 위한 100시간 철야 1인시위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