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제록스, 업무효율 높이는 컬러복합기 출시

      2018.06.23 12:34   수정 : 2018.06.23 12:34기사원문

한국후지제록스는 A3 컬러 복합기 ‘도큐센터 SC2022’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큐센터 SC2022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중소기업 맞춤형 복합기다. 정부의 근로시간 단축 정책 시행을 앞두고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큐센터 SC2022는 기계식 버튼을 없앴다. 진화된 9세대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고, 약10.9cm(4.3인치) 정전식 컬러 터치패널을 배치했다. 가장 큰 특징은 홈화면이다.
사용자가 업무 특성상 자주 쓰는 기능을 편집해 홈화면에 맞춤형으로 넣을 수 있다. 색상이 있는 아이콘도 직관적으로 디자인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SC2022는 ‘클라우드 서비스 허브(Cloud Service Hub)’를 통해 문서를 검색하거나 관리할수 있다. 복합기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문서를 교차해서 찾을수도 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문서를 출력하거나 스캔한 문서를 클라우드 서버로 보낼수도 있다. 또한 ‘무선 랜 킷(Wireless LAN Kit)’과 NFC 기능을 탑재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연결해서 쓸수 있게 했다. USB 메모리를 꼽아서 출력할수도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문서를 검색하거나 뽑고, 스캔할수도 있다. 불필요한 과정을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복합기의 특성을 고려해 사용자 인증을 통한 문서 보안 환경도 지원한다. 모든 작업은 사용자 인증을 할수 있어 보안 유출 우려가 적다. 이를 통해 기밀문서 유출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출력으로 인한 낭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하이엔드 복합기에만 적용했던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이미지 등록 제어 기술(IReCT®)’도 넣었다.
1200 x 2400dpi의 고해상도에서도 색상의 부정확한 위치를 보정한다. 색상 보정을 통해 출력 품질은 한결 더 매끄러워졌다.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대표이사 사장은 “근로시간 단축 정책에 대비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문서 작업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업무 효율성 증진을 위해 비즈니스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