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황희찬 연속골...한국축구, 연장 접전속 일본 누르고 '금'

      2018.09.01 23:24   수정 : 2018.09.01 23:24기사원문
한국 축구가 숙적 일본을 누르고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냈다. 지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이어 대회 2연패와 함께 아시안게임 축구 역다 최대 우승인 5회 우승을 달성했다.

1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연장 전반 터진 이승우와 황희찬의 연속골로 일본을 2대 1로 눌렀다.



한국대표팀은 준결승까지 9골을 터트린 황의조를 원톱으로 세우고 주장 손흥민과 황희찬을 양쪽으로 배치했다. 골문은 베트남전에 이어 조현우가 지켰다.

경기 초반 두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놓친 대표팀은 일본의 역습에 몇차례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골키퍼 조현우가 수퍼세이브를 펼치며 골문을 든든히 지켰다.
대표팀은 후반들어서도 김정민 대신 이번 대회 골을 기록한 이승우를 기용하며 득점을 노렸지만 일본의 수비와 빡빡한 일정으로 인한 체력저하로 결국 점수를 내지 못하고 승부는 연장으로 넘어갔다.

승부의 추가 한국으로 기운 것은 연장 전반 터진 이승우의 극적인 선제골이 있었다. 손흥민이 김민재의 패스를 받아 왼쪽 측면에서 돌파했고, 이 공을 이승우가 페널지티역 중앙에서 왼발 슛으로 연결해 골을 넣었다.
이후 손흥민이 상대진영 골문 왼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황희찬이 헤딩으로 넣으며 승리의 여신은 한국을 향해 웃었다.

반격에 나선 일본은 연장 후반 막판 오른쪽 코너킥 기회를 아야세 우에다가 헤딩골로 연결했다.
일본은 이후에도 몇번의 위협적인 찬스를 잡기도 했지만 한국 대표팀의몸을 날린 수비와 조현우의 선방이 이어지며 결국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