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자카르타 핵심 역세권 개발 나선다

      2018.09.10 17:30   수정 : 2018.09.10 17:30기사원문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최대 교통요충지인 망가라이역을 도시의 핵심 환승철도역사로 개발하기 위해 '한-인니 망가라이 역세권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철도공단과 인니 건설공기업(PT.PP)과 롯데자산개발, 롯데건설은 이날 '한-인니 산업협력 포럼'이 개최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망가라이역은 자카르타 LRT 2단계, 국철 3개 노선, 고속철도(자카르타∼반둥) 등 5개 노선이 교차하는 역으로 브까시, 보고르, 데폭 3대 거점 도시를 연결할 예정이다.

이곳에 복합역사, 호텔, 상업시설, 주거시설 등의 역세권개발을 진행하는 것이다.

철도공단은 자카르타 LRT 1단계(벨로드롬역∼끌라빠가딩역, 5.8㎞)를 수주했고, LRT 2.3단계 수주를 추진 중이다. 이번 MOU 체결로 인도네시아의 핵심 철도지역에 대한 중장기 교통인프라 구축과 지역개발을 추진해 인도네시아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인니 산업협력 포럼'은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 방한에 맞춰 개최됐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한-인니 양국 산업부 장관, 180여개 정부기관 및 관련 기업 등 약 380여명이 참석해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김상균 이사장은 "철도분야에서 인도네시아와 공유할 수 있는 많은 개발 노하우와 기술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인니의 역세권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양국의 협력 모범사례로 기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