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시험원 '인권경영헌장' 선포

      2018.12.10 14:19   수정 : 2018.12.10 14:19기사원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 존엄과 가치를 중시할 것을 다짐하는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10일 진주 본원에서 개최했다.

산업기술시험원은 이날 진주 및 서울, 경기 분원에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 존중의 인권경영'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이 담긴 '인권경영 헌장'을 선언했다. 헌장은 △인권 국제기준 존중 △인종, 종교, 장애, 성별등에 따른 차별 금지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의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보장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환경권 보장 등 12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인권경영헌장 선포는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기 위한 산업기술시험원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것이다.

산업기술시험원은 공개적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의견수렴을 거쳐 '인권경영헌장' 내용을 보완하고 지난 6일 인권경영 및 사회적가치 위원회에서 헌장 최종안을 심의했다.

정동희 산업기술시험원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및 인권경영 실천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증대되고 있다.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인권경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