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컨텐츠팩토리, "극장판 헬로카봇·공룡메카드 OST 700만뷰 돌파"

      2019.01.30 15:45   수정 : 2019.01.30 15:45기사원문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극장판 헬로카봇’과 ‘극장판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6개 OST 뮤직비디오(뮤비)가 유튜브 700만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OST들은 최신규 총감독이 작곡, 작사했다.

오는 1월 31일 개봉하는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OST 뮤비 ‘가위바위보’와 ‘봐라봐라’는 각각 유튜브에서 약 61만뷰와 50만뷰를 기록했다.

지난해 여름 개봉했던 ‘극장판 헬로카봇:백악기시대’ OST 뮤비 ‘엄마얼굴’(약 80만뷰)과 ‘공룡 보러 가자’(241만뷰), 이달 10일 개봉한 ‘극장판 공룡메카드:타이니소어의 섬’ OST 뮤비 ‘구하라’(165만뷰)와 ‘당근’(127만뷰) 도 흥행대열에 합류했다.

최 총감독은 3개 극장판에서 총 10곡의 OST를 선보였다. 현재 상영 중인 ‘극장판 공룡메카드:타이니소어의 섬’ OST인 ‘오뚝이’와 ‘새’는 뮤비가 아닌 음원으로만 공개됐다.
최 총감독의 곡들은 한국적 정서와 시적인 가사 표현이 특징이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두 시리즈의 흥행에 OST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애니메이션 총감독이 모든 OST를 직접 작곡, 작사한 사례는 상당히 드물다.
한 명의 총감독이 맡아 작업하면 스토리, 영상, OST에서 일체감과 시너지가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최 총감독의 작업 방식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비교적 간과됐던 OST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개봉에 맞춰 또 다른 OST ‘나뭇잎’과 ‘애벌레가 간다’를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