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추석 연휴, '컬러풀대구TV'와 함께

      2020.09.23 15:26   수정 : 2020.09.23 15: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전국적 이동이 자제되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시민 참여 유튜브 영상들과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간다고 23일 밝혔다.

'슬기로운 집콕추석 보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은 추석 명절에 고향 방문이 어렵게 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의 컬러풀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러풀대구TV'에 대구의 대표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총 30편의 영상을 담았다.



영상 제작에는 올해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을 통해 선발된 시민영상홍보단(#마카모디)과 유명 크리에이터들(SOF, 나도Nado, 참PD, HONGSOUND, 삼대장, 더스쿱)이 함께해 참여와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보다 많은 시민과 구독자들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4일부터 18일간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컬러풀대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시 페이스북 채녈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석 명절에 걸맞은 실속 있는 경품(1등 무선청소기, 2등 스마트워치 등)을 받을 수 있다.


권기동 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이 '슬기로운 집콕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시민들이 연휴 동안 재미있는 영상들을 즐기면서 '힐링'과 '잠시멈춤'의 여유를 갖고, 더 재미있는 대구를 알아가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