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재테크 수업

      2021.05.08 16:39   수정 : 2021.05.08 16:39기사원문
생애 첫 재테크 수업/방지연/21세기북스

[파이낸셜뉴스] 비트코인으로 수천억을 벌었다는 누군가의 이야기가 들려오고 주식과 부동산은 기본이며 투자를 안하면 눈총을 받게 되는 요즘. 가만히 월급만 받고 앉아있자니 뒤쳐지는 것 같아 두려운 이들을 위한 재테크 안내서가 출간됐다. 수년간 5000명이 넘는 수강생들에게 재테크 수업을 해 온 저자는 돈 때문에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이들을 관찰하며 여러 가지 공통점을 찾아냈다. 그리고 이들이 재테크에 성공하지 못하는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 한 권의 책에 엮어냈다.

저자는 재테크 공부를 열심히 하고 남들이 추천하는 방법을 다 따라 해도 별 성과가 없는 데는 "애초에 접근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재테크에 앞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일은 자신의 재정적 능력을 점검하고 직시하는 것이며 이를 토대로 목표를 세워 자신이 원하는 대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방향성을 잡아가는 것, 이 과정이야말로 단순한 투자 행위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자는 재테크의 목적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현실적인 재정적 목표 세우기, 수입과 지출-자산과 부채 분석하기,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투자 및 보험 설계하기 등 다양한 주제를 사례와 함께 다룬다.
아울러 작가 본인의 경험을 통해 터득한 재테크를 지속할 수 있는 공부법과 부자들에게 배운 생각법도 배워볼 수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