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차세대 스마트 주차 시장 선도"

      2023.03.22 18:23   수정 : 2023.03.22 18:23기사원문
KT가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신규 사업을 공동 발굴하는 등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협력키로 했다. 스마트주차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KT는 지난 21일 아마노코리아와 이 같은 내용의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AI 스페이스 사업과 통신 회선 사업 추진 시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한다.

아마노코리아는 KT의 AI 기술 역량과 영업 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시장 1위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KT의 인터넷, CCTV, 결제, 출동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접점인 컨택센터에는 KT AI 보이스봇을 도입해 고객이 신속하고 간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양사는 주차와 보안을 결합한 통합영상관제 등 융합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KT가 보유하고 있는 영상 분석, 대화 처리 등 AI 분야와 클라우드, 공간·안전 DX 역량을 아마노코리아 주차 시스템과 결합하는 기술 개발도 공동 추진키로 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