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효성티앤에스, 부동산 STO 사업 활성화 나선다

      2023.09.12 08:20   수정 : 2023.09.12 08:20기사원문

세종텔레콤은 자사 컨소시엄이 주관하는 부동산 간접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 '비브릭(BBRIC)'이 지난 8일 효성티앤에스와 부동산 토큰증권발행(STO) 사업 활성화 및 수익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텔레콤은 효성티앤에스의 데이터 정보 포털 ‘NFT타운’에 부동산 조각투자 ‘비브릭’ 플랫폼을 연동한다. NFT타운은 NFT 데이터에 이어 STO시장에 분산된 다양한 조각투자 정보를 한 곳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세종텔레콤 비브릭은 NFT 타운 내 부동산 조각투자 채널에서 비브릭 투자 상품과 이벤트, 서비스 등을 홍보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모객을 강화하며 홍보채널 다각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은 한 곳에서 비브릭 같은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투자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모든 거래는 중개수수료 없이 비브릭 플랫폼으로 연결돼 안전하고 간편하게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사업총괄 박효진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누구나 조각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찾고 비교하며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분산원장을 고객 계좌에 미러링한 국내 최초 STO 서비스인 비브릭은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은 부동산 금융투자상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와 판매채널 다각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효성티앤에스 김건오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NFT 타운의 데이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부동산 조각투자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